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2-16 조회수 163
제목 도서관 개관 보도 자료

   치매 전문 디멘시아도서관 개관

- 치매의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 도서관,

  나아가 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문화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 -

 

국내 최초 민간 치매전문 도서관이 215일 개관해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디멘시아도서관은 치매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한곳에 모았다. 국내 출판된 치매 관련 도서를 모두 모으는 것에 중점을 두었고 이러한 노력으로 디멘시아도서관에서는 치매의 역사, 예방, 진단, 치료, 재활프로그램, 돌봄, 연구, 제도와 정책, 수기 및 문학 등 치매에 관한 모든 책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멘시아도서관은 모든 주제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 다른 도서관과 달리, 대부분이 치매 관련 도서라는 점이 특징이다.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격려와 관심 속에서 설립되었다는 점과 후원으로 도서를 구비했다는 점에서 다른 도서관과 차별화됐다.

디멘시아도서관은 지식과 정보만을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건강 관련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물론 인근 지역 주민들과도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디멘시아도서관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격려와 관심 속에서 설립된 만큼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그들의 삶 속에 늘 함께하는 공동체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파일
#파일명용량비고
첨부 없음